겨울방학 알차게 보내기.
상태바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기.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2.01.1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겨울방학이 시작되어 아이들은 좋아라하는데 코로나19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제한적이다보니 긴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할지 막막합니다.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2, 4 여 학부모)

A. 코로나19 현상이 장기화되면서 자녀들뿐만아니라 부모님들이 겪는 고충은 이루말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방학기간 중 자녀들을 위해 노력해 주셔서 아이들이 행복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녀와 함께 긴 방학기간동안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꼭 하고 싶어하는 것, 방학기간동안 이루고 싶은 것들에 대해 충분한 이야기를 나누며 계획표를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도 방학이 시작되면 동그랗게 원을 그려놓고 하루일과표를 꿈나라 여행부터 자세하게 나열해가며, 잘 지키지는 못했지만 작성할 때만큼은 신나게 준비하며 지키려고 노력했던 기억이 납니다.

우선 자녀와 함께 계획표를 세워보세요.

첫째, 하루일과가 반복되지 않게 주별 주제를 갖고 일별로 계획을 세운다.

둘째, 학교생활로 멀리 가지 못했던 여행, 견학, 체험학습 등 일정 계획

셋째, 독서활동 및 교과서 미리 살펴보기 등 학습 습관을 위한 계획

다음 학년을 준비하는 학습도 중요하기에 학습 습관들이기, 하루정도 자신만을 위한 자유시간을 갖도록 해서 어떤 제재도 하지 않고 아이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지역에 청소년 기관(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시립도서관, 평생정보관, 상담복지센터 등)을 검색해 보시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프로그램과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학프로그램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자녀와 함께 타 지역 프로그램도 검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전에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온라인 방학프로그램으로는 과학캠프, 온라인 월드 키즈캠프, 오프라인 방학프로그램으로는 법교육 테마교육이 진행되는데 자녀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모쪼록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일상 속에서 안전수칙을 철저하게 잘 지키며 모두가 조심스러운 생활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방학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윤 옥 현 강원도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